뉴스레터
충북경제포럼, 원탁회의 ‘충북의 내일을 꿈꾼다’ 주제 개최

2021012613058852.jpg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경제포럼(회장 차태환)은 26일 오후2시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북의 내일을 꿈꾼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원탁회의는 패널토론 방식으로 강태재 이사장(충북시민재단), 남기헌 공동대표(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노근호 원장(충북과학기술혁신원), 문희선 대표(플랜A컴퍼니), 오경숙 본부장(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이천석 회장(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이태근 회장(흙살림연구소), 정초시 원장(충북연구원)등 충북의 사회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총 10개 분야별 토론을 진행했다.

 

충북경제포럼 차태환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우리 충북이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과 164만 도민의 꿈과 희망을 찾아보자는 토론으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토론에서는 경제, 환경, 행정통합, 균형발전 및 농촌분야, 인구 및 청년문제, 문화예술분야, 복지 및 의료, 안전문제, 인재양성 및 교육 등 각 분야에서 준비하고 중점을 두여야 할 부분에 대해서 토론하였으며 그 결과는 향후 충북연구원에서 총정리해서 도정에 반영되도록 충북도에 건의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원탁회의는 작년 12월에 개최하려던 것을 코로나 19로 연기하여 이번에 개최 하였으며, 방청석에 초대 손님 없이 토론자만 참석하여 진행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